카드론 만기 연장으로 상환 기간 늘리기
신용카드로 이용할 수 있는 카드론 대출은 상환 방법에 따라 최대 36개월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분할상환 방식으로 신청하면 최대 3년까지 이용할 수 있고, 만기일시상환 방식으로 신청하면 최대 12개월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카드사에 따라 다를 수 있음)
이 글을 통해서는 카드론 만기 연장으로 상환 기간을 늘리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고, 만기 연장이 안되는 사유에 대해서도 알려드리겠습니다.
카드론 만기 연장 하는 방법
위에서도 말했듯 카드론 대출은 상환방법에 따라 대출 기간이 차이납니다. 균등분할상환 방식은 최대 36개월까지 이용할 수 있어 만기에 따른 부담이 적지만, 만기일시상환 방식(매월 이자만 부담)으로 진행하면 1년만 이용할 수 있어 만기에 따른 부담이 크죠. 이럴 땐 만기 연장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만기일시상환 방식으로 카드론을 이용하고 있는데 만기가 다 되어 간다면 만기 연장 신청을 하면 됩니다. 이 때 자동으로 연장 되는 경우도 있고, 조건부 연장이라고 하여 일부 원금을 상환 후 연장 신청이 가능한 경우도 있고, 연장이 안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대부분 만기 도래 전에 카드사 직원에게 연락이 오죠.
만기 연장이 안되는 경우
대출 기간 만기 시점이 되어 만기 연장 신청을 했는데, 만기 연장이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만기 연장은 신용등급과 현재 이용 중인 대출 금액에 따라 결정되는데, 최초 카드론을 이용했던 시점보다 신용등급이 현저하게 떨어졌거나 신규로 받은 대출이 많다면 만기 연장이 안되더군요.
만기 신청 방법
만기 연장 신청은 최초 신청 방법과 동일합니다. 모든 경로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