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빌리는곳을 찾고 있나요? 개인돈, 사채 이용한 썰과 주의사항

금융권에서 정상적으로 돈을 빌릴 수 없다면 찜찜하긴 하지만 개인돈이나 사채 등을 이용하게 됩니다. 흔히 급전 빌려주는곳이라고 해서 신용도 같은건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돈을 빌려주는 곳이죠. 제가 돈 빌리는곳에서 개인돈, 사채를 이용한 썰과 주의사항을 간략하게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돈 빌리는곳

돈 빌리는곳을 찾고 있나요?

청소년이나 연체가 있는 등 정상적인 방법으론 돈을 빌리 수 없는 사람이라면 흔히 말해 돈 빌리는곳에서 돈을 빌릴 수 밖에 없습니다. 급전 빌려주는곳이라고 해서 사채를 빌려주는 곳을 말하는데, 신용은 보지 않고 아주 간단한 절차로 돈을 빌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곳에서 돈을 빌리는 경우 금리가 높거나 터무니 없는 수수료는 받아 챙기는 경우가 있는 만큼 정상적인 방법부터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가장 먼저 금융권의 모바일 무직자 대출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소득이 없어도, 신용등급이 낮아도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이 많기 때문입니다. 대부분의 시중은행에서 다양한 상품을 취급하는 만큼 중대한 결격 사유만 없다면 이용할 수 있을 겁니다.

개인돈, 사채 이용한 썰

저 같은 경우 연체가 있는 상태여서 앞서 말한 방법으론 돈을 빌릴 수 없었습니다. 따라서 개인돈 및 사채를 이용할 수 밖에 없었는데요. 개인돈을 빌려주는 업체를 찾을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대부업체 사이트입니다. 조금만 검색하면 수 많은 업체가 나오는데요. 저는 여기서 집 근처에 있는 업체에 연락을 해서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나이, 가족 관계 등을 확인하고 초본과 가족관계 증명서를 떼서 만나자고 하더군요. 그런 사람을 공개적인 장소에서 만나는 것이 내키지 않아 공원에서 만나기로 했습니다. 일단 만나러 나갔습니다. 상대방을 만났는데, 제가 생각했던 그런 사람은 아니더군요. 말끔하게 차려입고, 깡패처럼은 보이지 않았습니다.

아무튼 챙겨간 서류를 보여주고, 얼마 필요하냐고 물어보길래 500만원이 필요하다고 했습니다. 직업이 뭐냐고 묻더군요. 그래서 직장인이라고 했고, 월급도 정확하게 말해 줬습니다. 이런 저런 이야기를 하다 500만원까진 불가능하고 300만원까진 된다고 하더군요.

개인돈, 사채 이용 시 주의사항

저 같은 경우 신용은 좋지 않았지만 소득이 있고, 그렇게 많은 금액을 연체하고 있는게 아니라서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조금만 찾아보면 개인돈 및 사채를 이용할 때 사기를 당하는 경우가 아주 많더군요. 저 처럼 만나서 상담하고 진행하면 앞서 말한 서류 외에도 휴대폰에 등록되어 있는 지인(가족 포함)들의 연락처를 10개 정도 적어 갑니다. 그리고 거짓으로 등록된 전화번호인지 확인하려고 그 자리에서 바로 전화까지 해서 확인하는 절차를 가졌습니다.

하지만 직접 만나지 않고 우편으로 서류를 보내고 진행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른 지역에 있는 업체라면 그렇게 진행하자고 하겠죠. 이 때 많은 문제가 생깁니다. 체크카드와 계좌 비밀번호를 함께 보내라고 하는데, 수입이 있는 것으로 보이게 하려면 꼭 필요한 작업이라고 이런 저런 이야기를 하면서 설득을 하는 것이죠.

체크카드나 비밀번호를 넘겨주는 경우 대부분이 범죄에 사용된다는 사실을 아셔야 합니다. 대포통장으로 사용되는 것이죠. 범죄 자금이 내 통장에 잠깐 들어왔다 나가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 피해를 고스란히 본인이 안게 되는 것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