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맵 우리동네 보험 찾기 서비스 – 지자체 보험 찾아주는 서비스
시, 군, 구 각 지자체에서 시민을 위한 보험에 가입하고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예를 들어 시에서 시민을 대상으로 하는 자전거 보험에 가입하면 자전거와 관련된 사고 시 자자체에서 가입한 보험으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것이죠.
이 글을 통해 각 지자체에서 가입한 보험을 확인할 수 있는 보맵의 ‘우리동네 보험 찾기 서비스’ 이용 방법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보맵 ‘우리동네 보험 찾기 서비스’란?
보맵은 인슈어 테크기업(핀테크)으로 지자체에서 가입한 보험을 조회할 수 있는 ‘우리동네 보험 찾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지방자치단체에서 주민에게 제공하는 보험 상품을 한 번에 조회할 수 있는 것이죠.
주민들이 당할 수 있는 사고를 대비하여 가입한 것으로 자전거 보험, 시민안전보험, 임산부보험, 군복무청년상해보험, 농작물 재해보험, 풍수해 보험 등에 가입하고 있습니다.
장점은?
- 보험료 전액을 지방자치단체에서 지원
- 별도로 가입할 필요 없이 주민등록이 되어 있다면 자동으로 가입됨
- 대한민국 내에서는 지역에 관계 없이 보상 가능
조회 방법은?
조회 방법은 간단합니다. 보맵 홈페이지나 모바일 어플(앱)을 통해 ‘내 보험 조회하기’에 들어가면 시·군·구를 선택할 수 있는데, 거주지역만 입력하면 보험 내역과 보장 내용, 보험금 청구 절차, 담당자 연락처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세 보장 내용은?
자전거 보험
- 자전거 직접 운전 또는 탑승 중 일어난 사고 보장
- 도로 통행 중 자전거로부터 입은 사고 보장
- 벌금, 변호사 선임비용, 자전거 교통사고 처리 지원금 등
시민안전보험
- 자연재해, 폭발, 화재, 붕괴 등의 사고
- 대중교통 이용 사고, 강도, 상해 보장
- 사망, 후유장해 시 보험금 지급
- 타 보험과 관계 없이 중복 보상
군복무청년상해보험
- 현역, 상근예비역, 의경, 해경, 의무소방원 대상(사회복무요원, 직업 군인 제외)으로 보장
- 전역할 때까지 1년 단위 자동 연장
- 사망, 장애, 부상 시 보장
단점은?
한 가지 단점이라고 하면 지자체에서 비용을 100% 부담하는 보험만 조회할 수 있습니다. 자기부담금이 있는 보험은 조회할 수 없으니 이 보험을 각 지자체에 문의해야겠죠.
2019.12.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