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만원대출 방법을 찾고 있다면?
천만원, 어떻게 보면 참 큰 금액이고 어떻게 보면 작은 금액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1000만원을 구하지 못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람도 많은데요. 이 글을 통해 현명하게 천만원을 대출하는 방법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누구나 천만원 대출이 가능하다고?
요즘은 소득이 없어도 직업이 없어도 최대 500만원 정도는 시중은행에서 쉽게 빌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500만원이 넘어가면 어려운 것이 사실입니다. 무직자 등 소득이 없는 상태에선 천만원 대출이 어려운게 사실이지만 불가능한 것도 아닙니다. 그리고 소득만 있다면 일용직이든 프리랜서든 쉽게 받을 수도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1금융권에선 소득이 있어야만 천만원까지 대출이 되지만 2금융권부터는 소득이 없거나 적어도 신용만 괜찮다면 천만원 대출이 가능하더군요.
천만원 대출 어디서 받을 것인가?
천만원 대출을 진행하는 경우 소득만 확실히 있다면 시중은행의 모바일 대출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거의 모든 은행에서 간편한 절차의 비대면 상품을 취급하고 있는 만큼 먼저 주거래 은행의 상품을 확인해 보신 후 진행하는 것이 좋을 거 같습니다. 하지만 소득이 없거나 적은 경우, 소득이 없는 경우엔 다른 방법을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햇살론 생계자금
대출이 힘든 사람이라면 가장 먼저 햇살론 생계자금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무직자는 이용할 수 없지만 신용등급 관계 없이 최대 1,500만원까지 빌릴 수 있습니다. 대출기간도 넉넉하고, 무엇보다 금리가 낮은 만큼 이자 부담도 적을 수 밖에 없습니다.
햇살론17
햇살론17은 기본적으로 대출한독 700만원 고정이지만 추가 자금이 필요한 사정이 있다면 최대 1,400만원까지 빌릴 수 있습니다. 이를 특례보증이라고 하는데, 4대보험 미가입자나 월급을 현금으로 수령하는 등 특별한 사유가 있다면 신청할 수 있습니다.
2금융권 천만원 대출
2금융권 저축은행 중에는 비교적 쉽게 천만원 대출이 가능한 곳이 있습니다. OK저축은행에는 천만대출이라는 상품이 있는데, 최대 1,000만원까지 연 17.4~23.9%의 금리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출기간도 최대 60개월이고, 취급 수수료나 중도상환 수수료가 없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웰컴저축은행에도 다양한 상품이 있는데, 건강보험 직장 가입자라면 시중은행보다 많은 한도가 나오는 만큼 이용 중인 대출이 많은 분들도 천만원 이상의 한도를 이용할 수 있을 겁니다.
천만원 대출이자
천만원을 빌리는 경우 상품에 따라 대출이자가 다르지만 시중은행의 모바일대출을 이용하는 경우 금리가 5% 내외인 만큼 매월 내는 이자가 4만원 정도일 겁니다. 하지만 저축은행의 경우 3배 정도 금리가 높기 때문에 이자도 10만원 훌쩍 넘어가겠죠. 햇살론 생계자금도 8% 정도의 이자로 이용할 수 있는 만큼 10만원 이내의 이자만 부담하면 될 거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