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살론17 재직전화 없이 가능할까요? (사례 정리)

대출 상품에 따라 대출 심사 시 회사에 전화해서 실제로 재직을 하고 있는지 확인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신청자에 따라 재직 확인 전화 유무가 중요한 사항이기 때문에 궁금해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오늘 소개해 드리는 햇살론17은 재직전화를 꼭 할까요?

햇살론17 이미지

햇살론17 진행 시 재직 확인 전화 할까?

정답부터 말씀 드리면 하는 경우가 있고, 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재직 확인 전화를 하지 않는 경우

햇살론17은 온라인(모바일) 신청도 가능하죠. 모바일로 신청하는 경우 전산으로 4대보험 가입여부를 통해 심사를 진행하는 만큼 별도의 재직전화를 하지 않고 심사가 진행됩니다. 즉, 4대보험에 가입된 근로자 및 사업자라면 재직전화 없이 진행할 수 있습니다. 4대보험 가입자인데, 은행에 방문해서 신청하는 경우에는 예외적으로 재직전화가 왔다는 사례도 있었습니다.

재직 확인 전화를 하는 경우

햇살론17은 급여를 현금으로 수령하는 사람 등 4대보험 미가입자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무조건 재직전화를 통해 실제로 근무를 하고 있는지 확인합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근무지에 실사(방문)를 나와 확인하기도 하죠.

특례보증으로 진행하는 경우에는 대부분 재직 전화와 실사가 나온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