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살론17 작업대출 후기 읽어 보실래요?

다음과 같은 조건에서 햇살론17 작업대출을 의뢰한 사람이 있습니다. 그 사람의 직업, 소득, 신용등급 등의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 직업 : 개인사업자
  • 신용등급 : 5~6등급
  • 소득 : 코로나19 때문에 매출이 거의 없음
  • 특이사항 : 휴대폰 요금 200만원 미납이라 발신정지 상태 (연체자), 신용카드 없음
  • 대출현황 : 햇살론 생계자금 1,000만원 이용 중, 대부업체 1,500만원 이용 중

필요한 금액은 300만원 정도인데, 작업대출까지 생각하고 있더군요. 우선 작업대출을 진행하기 전에 읽어보면 좋은 글이 있어 소개합니다.

읽어 보셨다면 작업대출의 진행절차를 알려드릴게요.

햇살론17 작업대출 진행절차

햇살론17 작업대출을 문의하면 대부분 전화나 카톡으로 진행하게 됩니다. 햇살론17은 소득이 있다면 현금수령자도 가능하다는 점을 노려 작업대출을 많이 진행하는데요.

가장 기본적으로 소득 증빙서류와 재직증명서를 조작합니다. 어떻게요?

한 회사에서 또는 가게 등에서 급여를 받고 있는 것 처럼 “입출금내역서“를 조작하는 것이죠. 그리고 “재직증명서“도 위조하여 은행에 제출하는 식입니다.

이렇게 2가지 서류만 조작해도 심사를 통과하기 때문에 돈을 어렵지 않게 빌릴 수 있습니다. 그럼 문제는?

햇살론17 작업대출의 문제점

위 링크의 글을 읽어 보셨다면 아시겠지만 서류를 조작하여 대출을 받게 도와주는 업자나 업체에게 생각보다 많은 수수료를 내야 한다는 것이죠.

수수료는 금액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20~30%를 주더군요. 300만원을 빌리면 60~90만원을 수수료로 날리는 셈이죠.

또 이것 만이 아닙니다.

은행에 제출하는 서류를 위조하는 것은 공·사문서를 위조하여 이뤄지는 만큼 “사기”에 해당합니다. 따라서 형사 처벌의 대상이 되는 것이죠.

또한 모든 금융사(은행 등)에서 금융거래를 할 수 없게 되고, 취업을 할 때도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럼 어떻게 하면 되었을까요? 무조건 작업대출을 진행하기 보다는 다양한 정부지원대출을 확인해 봐야 합니다. 위와 같은 사례에서는 충분히 햇살론 대출을 받을 수 있었을 겁니다. 정리하면..

햇살론 추가대출이 가능한지?

위 사람은 생계자금을 1,000만원 이용 중입니다. 햇살론 생계자금은 최대 1,500만원까지 이용할 수 있는 만큼 신용이나 소득 상태가 나쁜 상황에서도 2~300만원 정도는 가능했을 거라 생각됩니다.

그리고 햇살론17은 특례보증이라는 것이 있는 만큼 신용이나 소득이 나빠도 충분히 가능했을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