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살론 유스 스크래핑 오류 원인은? 대출 못받나요?

질문

햇살론 유스 신청할 때 정보조회 단계에서 다른 것은 다 조회가 되어서 넘어 갔는데, 국세청 홈텍스에서 “스크래핑 오류”가 발생하더군요. 정확하게 적으면 “일부 기관의 스크래핑에서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만 자격조회는 계속 진행이 가능합니다” 라는 안내입니다. 이렇게 되면 대출이 부결이라는 뜻인가요?

햇살론 유스 스크래핑 오류

답변

햇살론 유스 이용자는 대부분 20대 초반의 대학생, 무직자, 취업준비생이거나 사회초년생입니다. 소득이 없는 무소득자도 있는데, 이 경우 국세청 홈텍스 스크래핑 단계에서 오류가 생길 수 있습니다.

햇살론 유스는 무소득자도 이용할 수 있는데 말이죠.

스크래핑 오류가 뜨고, 햇살론 보증 대상이 아니라는 안내가 나온다면 어플 상의 오류나 전산 상의 오류인 경우도 있으니 다시 확인을 해보셔야 합니다.

확인은 어디서?

당연히 서민금융진흥원에 하셔야 하는데, 서민금융콜센터(무료) 1397로 전화해서 스크래핑 오류에 대해서 문의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