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연체 중] 연체자 비상금대출 불가능한가요?

질문

  1. 통신연체가 있으면 카카오뱅크나 핀크, 케이뱅크 등에서 비상금대출 받을 수 없나요? 가능하다는 분도 있던데 어떤 경우에 가능하죠?
  2. 3년 전 연체로 인해 장기연체자가 되었습니다. 현재는 모두 상환한 상태인데, 어제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을 받으려고 하니 승인이 안되더라고요. 왜인가요? 그리고 비상금대출 받을 수 있는 방법 없을까요?

연체자 대출 이미지

답변

다양한 은행에서 제공하고 있는 비상금대출은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공통점은 “연체자“는 안된다는 것이죠. 자 그럼 여기서 연체자의 기준이 궁금하실 겁니다. 카드값이나 통신요금은 하루나 이틀 연체해도 연체자가 될까요? 그건 아닙니다.

연체기록이 전은행권에 공유되는 기준이 있는데, 바로 “5일“입니다. 은행권 비상금대출도 연체기간이 4일 이내라면 가능하다는 것이죠.

통신연체든 카드값이든 연체기록이 공유되면 불가능합니다. 신청해 보면 바로 아실 겁니다. 여기서 물어볼 필요도 없이 신청해 보면 1분만에 결과 나오거든요.

그리고 과거 연체기록 때문에 대출이 안되는 경우가 있는데, 장기연체의 경우 기록이 최장 5년까지 유지되기 때문에 3년 전의 일이라면 불가능한 것으로 판단됩니다.

그래도 혹시 모르니 카뱅, 케이뱅크, 핀크, 토스 등의 앱을 통해 신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될 수도 있으니 말이죠. 근데 안될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