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극저신용대출 300만원 받은 후기 (신청방법, 금리)

경기 극저신용대출은 학자금 연체자나 불법 사금융 피해자 등 신용도가 현저히 낮은 저신용자를 대상으로 하는 상품입니다. 경기도 자체에서 하는 사업으로 아래 내용을 보시고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경기 극저신용대출 지원자격

기본적으로 만 19세 이상, 경기도 거주자(주민등록상), 신용점수 NICE 724점(차상위, 국민기초생활수급자, 한부모 가족은 744점) 이하 또는 KCB 670점(차상위, 국민기초생활수급자, 한부모 가족은 700점 이하)를 만족해야 합니다.

자격이 된다면 생활자금이나 불법 사금융 피해 자금, 벌금, 학자금 장기 연체 자금, 청년들의 신용 위기 구제 자금 등을 빌려 주더군요.

지원자격을 보면 총 5가지 항목으로 구분되는데, 각 항목별 상세 자격을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 불법사금융 피해자 대출 : 만 19세 이상 경기도민으로 불법사금융 피해 신고자
  • 생계형 벌금 위기자 대출 : 만 19세 이상 경기도민으로 단순 벌금형을 선고받은 후 생계 곤란의 이유로 벌금을 내지 못하는 자 또는 노역중인 자
  • 신용위기 청년 대출 : 만 19세~39세 이하의 경기도민으로 신용회복위원회로부터 채무조정을 받아 6회 이상 상환중인 자
  • 학자금 장기 연체자 대출 : 만 19세~39세 이하의 경기도민으로 6개월 이상 학자금 대출 장기연체 중인 자
  • 50만원 기대출자 대출 : 2020년 극저신용대출자 중 50만원 대출 받은 자

경기 극저신용대출 신청방법

경기 극저신용대출의 신청방법은 경기복지재단 홈페이지에서 사전 상담 예약을 한 후 서류를 챙겨 경기도 서민금융복지지원센터에 본인이 방문해야 합니다. 무조건 본인이 가야지 대리 신청은 안됩니다

사전 상담 예약 하러가기

센터에서 방문해서 대출접수를 하고나면 3일 이내에 신용교육을 한 후 수료증을 제출해야 합니다.

신용교육 이수 하러가기

센터에서 절차를 잘 설명해 주니 그대로 따라 하시면 대출 받는게 어려움이 없더군요.

경기 극저신용대출 대출한도

최대 300만원까지 가능한데,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곤 대부분 300만원이 되는거 같았습니다.

경기 극저신용대출 상환방법

5년 뒤에 대출 받은 돈을 갚는 방식으로 매월 이자만 내면 됩니다. 금리가 낮아 이자 부담은 없습니다.

경기 극저신용대출 금리

연 1%로 300만원을 받으면 한달에 2,500원의 이자만 내면 됩니다.

경기 극저신용대출 대출기간

5년

경기 극저신용대출 필요서류

센터에 갈 때 신분증, 주민등록등본, 통장사본을 챙겨 가야 합니다. 차상위계층이나 국민기초생활수급자는 증명 서류도 챙겨 가야 합니다.

2022.08.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