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오프라인 간편결제 서비스 – 신한카드 [터치결제 2.0]

아이폰의 애플페이를 왜 국내에서는 사용할 수 없냐면 삼성페이처럼 MST(마그네틱 보안전송) 기술처럼 일반 신용카드로 결제할 수 있는 단말기에서는 사용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애플페이는 NFC(근거리무선통신)으로 결제하는 방식이라 단말기를 별도로 구입해야 하는 치명적인 단점이 있습니다.

뭐 물론 아이폰 사용자가 많은 만큼 단말기 도입을 하면 될 거 같지만 사회비용이 많이 발생하는 만큼 어려움이 있겠죠.

아무튼 이런 문제를 조금이라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 바로 신한카드의 [터치결제 2.0]입니다. 방식은 아이폰용 폰케이스에 결제 관련 기술이 삽입된 것이죠. 즉, 아이폰에 폰케이스를 씌우고 이걸 단말기에 갖다 대면 간편결제가 됩니다.

신한카드 [터치결제 2.0]

신한카드에서 출시하는 서비스로 오프라인 가맹점에서 삼성페이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 출시한 [터치결제 플러스]의 불편함을 개선하여 새롭게 출시한 것이죠.

참고로 터치결제 플러스는 신용카드보다 약간 작은 사각형 모양의 전자기기를 아이폰 뒷면에 부착한 후 단말기에 갖다 대는 방식이었는데요. 충전도 해야 되고, 관리에 불편함이 있는게 사실이었죠.

아무튼 신한카드 [터치결제 2.0]는 폰케이스 형태인 만큼 디자인만 깔끔하게 잘 만든다면 아이폰 유저들에게 인기를 얻을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아이폰 간편결제 서비스 만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