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사 선택 기준, 손해·생명보험사 민원 건수 확인 방법

보험에 가입할 때 보험료나 보장금액도 중요하지만 보험사도 가입을 결정하는데 있어 중요한 결정 요소입니다. 보험사를 표준화된 기준으로 선택하긴 어렵지만 생명·손해보험협회 소비자포털에서 공시하는 민원건수를 보면 보험사 선택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손해 보험사 민원 건수

손해보험사 민원 건수 확인하기

방법은 아주 간단하죠. 손해보험협회 소비자포털 홈페이지에서 민원건수 공시정보를 확인하면 됩니다. 1년 단위로 분기별로 조회할 수 있으며, 보험사별 조회도 가능합니다. 민원건수는 환산건수라고 해서 보유계약 10만건 당 민원 건수를 확인하면 됩니다.

조회되는 손해보험사 목록

롯데손해보험, MG손보, 흥국화재, 삼성화재, 현대해상, KB손보, DB손보, 서울보증, AXA손보, 하나손보, AIG손보, 에이스보험, BNP파리바카디프손보, 캐롯손해보험, 농협손보

생명보험사 민원 건수 확인하기

생명보험협회 소비자포털에 들어가서 ‘소비자정보통합공시‘를 확인하면 됩니다. 민원건수, 분쟁관련소제기현황, 보험금 지급관련 비교공시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조회되는 생명보험사 목록

한화, ABL, 삼성, 흥국, 교보, 신한, 푸본현대생명, KB, DGB, 미래에셋, IBK연금보험, NH농협, 라이나, AIA, 푸르덴셜, 오렌지라이프, 하나, DB, 메트라이프, 동양, 처브라이프, BNP파리바카디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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