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중개업체 후기와 주의사항

대부중개업체 후기 한번 들어 보시겠습니까? 신용점수도 낮고, 은행에서 받은 대출이 꽤 되어 어쩔 수 없이 대부중개업체를 이용해 보았습니다. 요즘에는 비대면으로 진행하는 대부도 있을 만큼 다양한 방법으로 받을 수 있는데요. 아래에서 대부중개업체 후기와 주의사항은 무엇인지, 수수료나 사기 등은 없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대부중개업체란

대부중개업체 대출후기

대부중개업체는 아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요즘 대출사이트가 굉장히 많은데 대출나라, 대출세상, 대출왕과 같은 사이트에 들어가면 수 많은 업체를 찾을 수 있습니다. 규모가 천차만별이라 일단 규모가 크고 안전한 업체에서 진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대부중개 썰을 읽어 보시거나 러시앤캐시나 리드코프 등 대형 대부업체를 통해 대출중개를 받는 것도 좋은 방법이겠죠. 저는 대출사이트에서 업체를 찾아 진행을 했는데, 이런 사이트에는 정식 등록업체만 있어 안전하게 중개를 받을 수 있습니다. 불안하신 분들은 대부중개업체 조회를 통해 정식 업체인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대부중개업체 대출중개 수수료

대부중개업체는 대부업체와 개인의 대출을 중개해주는 곳인 만큼 대출중개 수수료를 받게 됩니다. 여기서 아주 중요한 수수료, 이 수수료를 누가 내느냐가 중요한데요. 대출을 이용하는 개인이 대출중개 수수료를 내는 것이 아니라 법적으로 대부업체에서 대부중개업체에게 수수료를 줘야 합니다. 간혹 대부중개업체에서 대출 받는 사람에게 수수료를 요구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명백한 법률 위반이므로 내지 않아도 되며, 몰라서 냈다고 해도 추후에 돌려 받을 수 있습니다.

대부중개업체 이용 시 주의사항

대부중개업체를 이용할 땐 주의사항이 많은데 몇 가지를 적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 대부업 법률에 따라 등록된 대부중개업체 또는 대부업체인지 확인한다.
  • 법정 최고 이자를 준수하는지 확인한다.
  • 대출중개 수수료는 낼 필요 없다.
  • 선입금을 요구한다면 조심한다.

이외에도 많은 주의사항이 있으니 아래 대출 사기 유형과 사례를 통해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은행에서 대출이 안되어 대부업체를 이용하는 만큼 보다 더 꼼꼼하게 체크해서 문제 없는 대출 받으시기 바랍니다.

2022.09.06